Skip Menu
본문 바로가기

글자크기

글자크게 100% 글자작게

2021년 9월말 기준 인구 :

150,121명 (전월대비 522명 감소)

희망찬 도약 새로운 광양

날씨


민원1회 방문처리제

민원인의 각종 인·허가 등 민원신청으로 민원사무를 처리함에 있어서 행정기관의 내부에서 할 수 있는 자료의 확인, 관계기관·부서와의 협조 등에 따른 모든 절차를 담당 공무원이 직접 행하는 제도입니다.

민원1회방문 상담창구 운영
  • 상담창구 설치: 민원지적과 민원실 ①번 창구
  • 민원사무편람, 민원사무처리기준표, 법령집 등 자료 비치 및 열람 안내
업무처리흐름도
  1. 민원안내·상담·접수
    민원지적과
  2. 서류검토 및 실무 협의회 심의
    주관부서
  3. 민원조정위원회 심의
    불가·반려의 경우, 주관부서
  4. 처리상황 중간 통보
    주관부서
  5. 결 재
    주관부서
  6. 민원처리 결과 통보
    주관부서
민원 신청시 제출하지 않아도 되는 구비서류(163종)
  • 전자정부법 제36조에 따라 행정정보의 공동이용을 통하여 민원처리에 필요한 내용이 확인 가능한 경우 담당 공무원이 직접 확인하고 처리합니다.

공동이용 정보조회 대상 다운로드

  • 담당부서 민원지적과
  • 담당자 이선정
  • 연락처 061-797-3394
  • 최종수정일 2021-07-28
만족도 조사

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?

광양시 QR코드 :민원1회방문처리제 메뉴로 이동  http://www.gwangyang.go.kr/index.gwangyang?menuCd=DOM_000000101004002001