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분야별정보

OK생활민원기동대

근거규정

「광양시주민생활불편사항 기동처리반 설치·운영에 관한 조례」

운영방침

독거노인, 기초수급자 등 생활속에서의 불편사항, 각종 생활시설 고장 또는 파손시 자체 수리능력이 없어 불편을 겪고 있는 세대가 날로 증가하고 있는 바, 생활속의 불편사항을 직접 찾아가서 친절하고 신속하게 처리해주는 「OK생활민원기동대」운영으로 직접적 행정서비스 제공

운영체계
  • 운영시간 : 09:00 ∼ 18:00(근무시간 내)
  • 서비스대상
    • 사회취약계층 : 국민기초수급자, 독거노인, 차상위(한부모·차상위 장애·차상위계층확인서발급 등)
  • 운영장소 : 주민생활지원과 희망복지지원팀
  • 서비스분야
    OK생활민원기동대의 서비스정보를 제공하며 구분, 서비스, 비고 순으로 구성되었습니다.
    구분 서비스 비고
    소규모 집수리 - 못박기, 방충망, 도어록수리
    - 도배, 유리교체, 보일러 경정비 등
    1건 처리비용 20만원 이내
    수도 설비 - 수도꼭지, 샤워기 고무패킹 교체
    - 씽크대, 세면대 배수관 수리
    전기 시설 - 형광등, 콘센트, 스위치 교체
    - 노후 등기구 및 노후전선 교체
    기타 불편사항 - 주민생활의 불편사항 중 즉시 처리가 가능한 민원
운영체계

생활민원 접수 → 기동대 현지출동 → 불편사항 해결

  • 접 수 처 : 주민생활지원과 OK생활민원기동대, 읍·면·동사무소
  • 접수전화 : 797-2934
  • 담당부서 주민복지과
  • 담당자 김대현
  • 연락처 061-797-3597
  • 최종수정일 2019-07-11
만족도 조사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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